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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개

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창출과 인력양성 등 지역맞춤형 고용정책 추진을 위하여
고용노동부 및 지자체간 상호 정보공유 및 협력을 통하여 보다 더 많고, 더 좋은 일자리 창출에 공동 노력

소개

지역일자리 공시제란?
  • 지역 일자리 공시제 개념 

						
지방자치단체장은 해당 지역의 주민들에게 자신의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제시하고. 
	중앙정부는 지자체의 일자리대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컨설팅, 인센티브 등 지원을 하고, 그 추진성과를 확인 · 공표하는 지역고용활성화 전략
  • 일자리 목표 

						
고용률 증가, 취업자 수 증가 등의 통계치와 일자리 대책의 각 사업별 목표를 제시
  • 일자리 대책 

						
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 
(일자리 대책은 지역고용협의회, 지역노 · 사 · 민 · 정 협의체등 해당지역 내의 고용관련 기구와 협의하여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)
공시 주체는?
지역 일자리 공시제에 참여하는 광역 및 기초 지자체장
공시 방법은?
지역 언론에 보도자료 배포,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공고, 주민대상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시
※ 민선 6기 지자체장 임기(’14.7.1~’18.6.30)와 연계하여 추진
중앙정부의 역할은?
  • 주요 권역별로 사업설명회를 열어 사업 취지 및 내용을 상세히 전달
  • 일자리 목표 및 대책 수립 시 희망 지자체에 대해서는 지역경제학회 등 전문기관을 통해 컨설팅 제공
  • 2012년부터는 매년 추진 실적을 확인 · 공표하고, 개선 · 보완점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하며,
    아울러 「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」을 개최하여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 · 포상하고 인센티브 제공
지자체에 어떤 도움이 되나요?
지역의 일자리 문제를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력적으로 풀어감에 따라 실질적으로 지역고용 활성화에 기여
  • 고용노동부와 지역의 일자리대책을 함께 하는 계기를 마련
  • 「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」 등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추진 시 우선적으로 지원하거나 우대하여 지원 예정
  • 우수한 성과를 낸 지자체는 포상과 함께, 그 사례를 전국적으로 홍보하여 지자체의 위상 제고
  • 우수 지자체(장) 및 담당 공무웬에 대해서는 그 성과에 따라 각종 포상을 하고, 기타 정부합동 지자체 평가 등에 있어서도 우대 예정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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